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혼거절 중년 남자 .

by 다빈1966 2021. 7. 22.

아내 죽은뒤 장가들지 않는 늙은 남자의 순정..
여자는 절개 남자는 배짱이라는 요상한 룰 깨고 굳건히 버틴 이남자 존경합니다 !!
17-8세기 조선시대 임금 무남 독녀 낙랑 18세 보다 어리신 16세 공주 그시절 늙그스레한 중 늙은이 그것도 40이 넘은 홀아비 정승에 홀딱 빠져 버렸다.
왕자 없는 경우 정치적으로 부마 힘센 나라 왕자에게 시집 가는 일 있어도 중 늙은이 정승 이라니 온통 나라 벌집 쑤신 꼴이 되었다. 왕비 어르고 말리다 못해 어쩔 수 없이 임금께 알렸다. 왕비 귀뜸에 왕 빙그레 웃는다. 어린 공주 안목 제법이라 생각한다. 왕 보기에도 윤빈 나라 동량으로 세상 구제할만한 역량가진 인물이다. 왕은 여러 루트 통해 윤빈 정보 잘 알고 있었다. 태어난지 이틀만에 한글 깨쳤고 6살때 논어 읽고 뜻 풀이 하는 영특 해 세간 사람들로 부터 신동소리 들었다.
약관 나이 장원 급제해 기대 틀리지 않았슴 보여 주었다. 젊어서 지방 수령 몇년 어린 백성 먹이고 입히는데 역량 발휘했다. 백성이 누구인가? 자기 이름 제대로 못 쓰지만 태생으로 선 악과 시비 구별할 줄 아는 어진 백성 들이다. 윤빈이 죽으라 하면 그자리에서 목 맬 정도 믿고 따랐다. 그가 지방 수령 일 마치고 귀향 할때 우리 사또님 사또님하며 많은 남녀 노소 길에서 울었다.
임금 생각 많다. 공주 두배 넘는 나이도 문제 지만 두어가지 미심 쩍은게 있기 때문이다. 호사가 소문 믿을 것 못 되지지만 남자 구실 못 한다는 말 있다. 지방 수령 할때도 관기와 관계 한적이 없고 이쁘고 영특한 기생 예향 다 벗고 붙어도 미동 안더라 는 소문 이다.
선왕때 제주도 유배간것도 마음에 걸렸다. 나중에 죄없슴 밝혀 졌지만 아니땐 굴뚝 연기나랴 의심 든다. 간밤 잠 설친 임금 윤빈에 저녁 같이 하자는 어명 내린다. 산 같이 올라야 다리 힘 알수있고 물 들어가 봐야 신체 정확 하게 알수 있으니 식사 하면서 여러가지 묻고 살피려했다.
"경은 왜 결혼 하지 않소?" "결혼 한 적이 있었습니다." "왜 과거형 이요?"
"아주 젊은 시절 결혼 했었습니다."
"부인은 어디 계시요? 혹시?"
"예 그렇습니다." "어쩌다가?"
"얘기 아주 깁니다." "괜찮소! 말해보시오!!" "선왕때 얘기입니다. 어릴때 결혼 해서 두달 됐습니다. 소인 질시 하던 자들이 무시무시한 누명 씌어 거짓 발고 했습니다. 한마디 반론 못하고 제주도 유배 형 받아 제주도로 갔습니다. 처에게 이별 고하자 처가 물었습니다."
"서방님 언제 쯤 돌아오시나요?"
"기약없는 유배 생활이라 얼버 무렸습니다. 달걀이 다른 달걀 위에 서는날 돌아 올것이요!!"
소인은 유배 죽을때까지 있을 수 있다는 말 직접 할 수없어 돌려 말 한 겁니다!!"
"하지만 우직한 처는 소인의 말 그대로 받아 들였습니다."
"제가 떠난 날부터 달걀 다른 달갈위 세우려고 각고 노력 했습니다."
"그녀는 다른건 일체 신경 쓰지 않고 달걀 세우려 노했습니다!" 친정 어머니, 아버지, 동생도 말렸지만 소용 없었 습니다. 마침내 그녀 혼자 남게 되었고 사람들이 미친 여자 취급했습니다."
공주 왕비 옆에 숨어서 이야기 듣고 있었다. 부스럭소리 들었는지 목소리 좀더 커진다.
"그러던 어느날 마을에 암행어사 출두 했습니다. 어사는 지붕 썪고 대문 망가진 집 지나고 있습니다. 그때 한여인이 크게 외치는 소리 들었습니다. 어사는 여인 울부짖음에 어떤 연유 있으리라 생각해 집으로 들어와 창 찟어진 틈으로 엿 보았습니다. 미친여인 달걀 두개 세우고 손뼉치고 기뻐하는 모습 보고 아내를 나무 랐습니다.
"야심한 시각 아녀자가 왜이렇게 소란스럽게 웃는것이요!!"
"왜 이렇게 손뼉 치며 웃는것이요? 오늘 밤 좋은 일이 있나보오?"
"나으리 달갈위에 달걀이 똑바로 섰습니다! 저는 이것 때문에 5년동안 고생 했습니다!! 오늘밤 드디어 성공 했습니다. 그러니 저의 남편이 돌아 올 것입니다!!" 어사 아내말에 당황했고 자세히 무슨말인지 설명해 보라 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무고죄로 제주도 귀향 간 일과 가면서 달걀 얘기했던 말 했습니다."
"어사는 아내의 끈기있는 노력과 헌신적인 사랑 그리고 그녀의 불행한 삶과 극심한 고통에 감동 받았고 선왕께 제처와 저에대해 말씀 올렸고 유배에서 풀려날 수 있도록 권고 했습니다."
"선왕은 소인의 방면 흔쾌 하게 허락했고 저는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아내는 저 만난다는 기쁨 가득차서 소인 기다렸습니다. 그러나 저를 본 순간 실신하여 자리 눕게 되었고 다시 일어나질 못했습니다. 처에게 평생 갚아도 다 갚지 못 할 빚 지고 있습니다. 주상전하!! 제 소원 딱 하나입니다. 다음 세상 태어나도 제 아내와 혼인 하는 겁니다."
"이번에는 소인 달걀위에 달걀 세워야 합니다. 그러니 어찌 다른 여인에 눈길 줄 수가 있겠습니까?"
"내가 다음 생 경 아들로 태어나고 싶소! 많은 복덕 쌓아야 될텐데 어떻게 하면 되겠소?"
"백성 억울한일 없도록 하소서!! 피눈물 나지만 않게 하셔도 큰 덕 입니다. 70먹은 노인 가끔 고기 먹게 해주시고 누명 쒸우는 사람 가차 없이 처벌하시면 많은 덕 쌓는 겁니다. 부부간 화목하게 만들어 주시고 간신 멀리 하십시요.
잘난체 하는사람 절대 등용하지 마시고 이혼하면 재혼 못하게 하소서 똑 같은 이유로 헤어 집니다."



유머 글쓰기 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