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머 글쓰기 스토리텔링

by 다빈1966 2021. 9. 17.

이야기로 쓰는 브랜드시대다.
기업 상품 아닌
이야기 판다.
나이키 운동화보다 마이클조던 도전정신 강조하고
할리 데이비슨 오토바이 제품보다 자유  판다. 전세계 작고 큰 기업 제품 알리기 위해 스토리 텔링  전략 쓴다. 고객 홍보위해 생생하고  재미있게 이야기하는 것 스토리 텔링이다.

1.사례1
원조  코가콜라다. 빨간모자와 옷 그리고 흰 턱수염 산타크로스 코카콜라 광고위해 만든 이미지다.
코카콜라 1931년 자사 빨간 로고 흰 거품 상징하기 위해 산타 크로스 탄생 시킨다. 일찍이 스토리텔링  경제 생활 깊숙이 침투 시켜 놓고 있다.

사례2.
태디베어 곰인형  
26대 루즈벨트 대통령
페어 플레이 기리는 곰인형 테드 베어 곰 사냥하던 루즈벨트 대통령 한마리도 못잡자 경호원 아기 곰 생포 루즈벨트 에게 사냥 하라고 준다. 불 공정 하다고 곰 풀어 준다. 이소식 들은 주민  루즈벨트 아호 붙여  태디베어  곰 인형 제작 엄청난 수익 올렸다. 곰 사냥 페어 플레이 스토리텔링 만들어...



유머 글쓰기 저자.